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프랑스 고객센터 빨리 연결하는 꿀팁 2가지 (5분 컷!)

by u라온 2022. 12. 20.

 

에어프랑스 항공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 혹은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려면 고객센터와 연결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항공권이 저렴한 편인 만큼 고객센터와 연결이 어렵다는 게 악명높습니다.

저도 처음엔 전화 연결까지 2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오늘은 두 번이나 5분 만에 고객센터 전화 연결 성공한 꿀팁 두 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랑스-고객센터-5분만에-연결한-꿀팁-썸네일

 

꿀팁 1 : 고객센터 상담 시작 시간 되자마자 전화하세요!

전화 상담 시작 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 주말은 오전 9시입니다. (전화번호 : +82 26 105 40 38)

 

제가 처음 전화 연결을 했을 때는 오후 3쯤 했었고, 두 번째에는 오전 8시 되자마자 했는데 두 번째엔 3분 만에 통화 연결되었습니다.

 

(매일 전화 상황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만, 오후보다는 확실히 영업 시작 시간에 맞춰 전화하는 게 연결이 빠른 것 같습니다)

 

 

꿀팁 2 :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통화하세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자동응답기가 한국어로 통화할지, 영어로 통화할지 숫자를 누르라고합니다. 이때 영어로 통화하는 숫자를 누르세요!

 

제가 세 번째 통화할 때 한국어 서비스로 통화하려고 50분 넘게 기다리다가 지쳐서 영어 서비스로 연결했습니다. 그러니까 5분 만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서비스라인이다 보니 영어로 통화하려는 사람이 적어서인 것 같습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천천히 잘 이야기해주십니다. 정 불안하시면 파파고 같은 번역기를 이용해서 먼저 대본을 영어로 짜놓으시고 읽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혹시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상담원과 연결되면 녹음해놓으시고 나중에 다시 천천히 들으시면서 통화 내용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총정리

제가 추천해 드리는 가장 좋은 방법 상담 시작 시각에 맞춰 영어로 통화하기입니다.

매일 통화 상황이 달라지긴 하겠지만, 제 경험 상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영어가 너무 불편하실 경우 상담 시작 시간에 맞춰 통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상담 시작시간을 맞추지 못하셨는데 한국어로 통화하시는 경우 정말 오래 걸리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염없이 통화연결음만 듣다가 지쳐서 포기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해결하지 않아도 된다면 전화를 거시면서 통화연결음이 울리는 동안 페이스북-카카오톡-트위터 순으로 다 연락을 남겨보시고 천천히 답변받아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