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프랑스 항공권 구매 꿀팁(무료 수화물 추가, 현금영수증 발행)

by u라온 2022. 12. 21.

 

요즘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는데요, 에어프랑스 항공권을 구매할 때 사용하실 수 있는 소소한 꿀팁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프랑스-항공권-구매-꿀팁-썸네일

 

1. 구매는 공식홈페이지에서 : 무료 수화물

항공권을 구매할 때 스카이스캐너나 구글 플라이트 등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실 텐데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찾으실 때만 이용하시고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보다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싼 것 같지만, 다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게 되면 수화물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수화물 추가 비용까지 생각하면 결국 에어프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는 금액이 더 저렴하니,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계좌이체로 구매 :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

계좌이체 장점

1. 계좌이체는 연말정산을 할 때 카드보다 세액공제의 혜택이 더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이중 환전 리스크가 없습니다.

카드의 경우 원화로 결제하는 경우 이중 환전(원화 결제 - 달러나 유로 결제 - 다시 원화 결제)되는 경우가 있는데, 환율이 바뀌거나 수수료 등에 따라 최종적으로 결제되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로 결제할 경우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추가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하지만 계좌이체의 경우 이중 환전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계좌이체 방법

1. 항공권 결제를 위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후 지불 방법에서 카카오페이, 은행송금, 신용카드 중 은행 송금을 선택합니다.

에어프랑스-은행송금-선택

 

2. 안내 메일을 보냈다는 문구와 함께 보내야 할 금액과 계좌번호, 이체 기한을 안내해줍니다.

에어프랑스-예약안내문구
(송금 일자는 제가 임의로 캡쳐한 것이므로 아래 사진과 날짜가 맞지 않더라도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3. 홈페이지 안내 문구를 보고 이체 완료하셔도 되지만 추후 바우처를 받을 이메일이 잘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하고 송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이메일 주소로 에어프랑스에서 보낸 메일이 왔으면 홈페이지와 같은 내용으로 안내되어있으니  참고하여 계좌 이체를 완료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입금주 명 꼭 예약번호로 하셔야 합니다.

에어프랑스-예약대기-메일
에어프랑스-예약대기-메일-2

 

 

 

4. 계좌 이체 확인이 되면 항공권과 정보가 메일로 옵니다.

저장하시고,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프랑스-예약확정메일1
에어프랑스-예약확정메일2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그럼 현금 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는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프랑스 현금 영수증 신청 방법 및 주의점

에어프랑스 항공권을 계좌이체 하여 구매하신 분들은 현금 영수증을 신청해야 나중에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현금 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raonyou.com

 

댓글